해외직구로 물건을 많이들 구매한다고 하죠! 하지만, 저조차도 국내 쇼핑몰에서 주문하듯 해외직구를 편하게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해외 운송 지연으로 같은 날 두 개의 물건이 국내에 입항되었더라도 안심할 수 있게끔 합산과세가 면세되어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병원에 입원해 혈액검사를 한 결과 비타민D 가 정상치의 1/3 이라는 충격적인 의사 선생님의 말을 듣고 영양제를 찾다 해외직구인 아이허브(iHerb) 쇼핑몰을 알게되었습니다. 쇼핑몰을 살펴보면서
이렇게 쉬운 직접배송을
왜 이제껏 몰랐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로 편리하게 쇼핑몰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는 우선 쇼핑몰 전체가 한글화 되어있고, $30 이상이면 해외에서 무료배송 가능하다는 것이 참신했습니다. 단, 하루 $150 이하로 주문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세금을 아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직구 유형
① 직접 배송 ②배송대행 ③구매대행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직접 배송은 본인이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주문, 결재, 배송을 받는 방식이고 배송대행은 주문과 결재는 본인이 직접 하지만 배송대행업체를 통해 물건을 배송받습니다. 그리고 구매대행은 주문, 결재, 배송을 모두 업체에게 위임하는 형태의 해외직구입니다.
해외 직구 시 세금 관련 유의할 점
유해성분이 있는 화장품이나 금지성분이 있는 건강기능식품(6개 이하) 등은 해외 직구를 하면 안 되는 것은 기본적인 상식입니다. 이 부분은 신뢰할만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해결되는 것이지만, 최고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세금입니다.
자가 사용을 목적으로 해외 직구하는 물품이 $150 이하 (미국발 물품은 $200 이하)이면 특송업체에 통관목록만 제출해도 수입신고가 생략되어 관세 및 부가세가 부가되지 않습니다만, 2022.11.16일까지는 입항일이 같은 2개 이상의 해외 직구 물품의 합산액이 $150을 넘게 되면 합산과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 합산과세에 대한 민원이 2022년 상반기에만 1,856건이 제기되어 2022.11.17일을 기준 합산과세가 면제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로서, 해외 운송 지연으로 인해 다른 날짜에 구매한 물품(12월 6일 의류 120달러 / 12월 10일 완구 100달러)이 같은 날 국내에 입항되었다 하더라도 각각 소액($150 이하) 자가사용물품으로 인정되어 합산 과세되지 않고 면세 처리됩니다.
편리한 아이허브 해외직구
비타민을 찾다 알게 된 아이허브(iHerb)에서 취급하는 품목들입니다. 건강 보충제를 포함한 허브, 목욕&퍼스털 케어, 뷰티, 스포츠, 베이비&키즈, 식료품, 가정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가전제품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 생활에서 필요한 것들이 모두 있습니다.
앞으로 친환경 제품들 위주로 잘 선택해서 사용해보려 합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 할인 코드가 있으면 자체 할인(슈퍼세일, 특가상품)을 제외한 품목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주문 시 할인 코드에 KFB2473을 입력해 추가 할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